엔지니어스톡/수리! 현장방문

☞인버터 특집☜[VACON 바콘_CN315CX4G0N0]과전압알람 바콘인버터 수리완료!★#바콘인버터#오버볼테이지인버터#과전압인버터#현장방문#현장진단#수리왕엔톡V

산업용 전자장비 수리 플랫폼 2018. 7. 10. 14:00

무더위가 시작되는 화요일입니다!

그리 쨍한 햇볕이 있는 날은 아니지만 꿉꿉함없는날이여서 너무 좋아요!


오늘 이 포스팅을 보시기 위해서는 마음의 준비를 좀 하시는게 좋을 것 같습니다.

인버터의 크기도 어마어마하지만 포스팅 내의 사진 양도 어마어마할 것 같거든요...ㅋㅋㅋㅋ

심호흡하시구요.

자 이제 시작해보도록 하겠습니다!


6월말 Vacon사의 인버터가 OverVoltage 알람이 뜬다는 수리문의가 접수되었습니다.

현장으로 직접 방문하여 진단하기를 부탁하셨기에 멀고 먼 경상남도 김해로 두명의 엔톡커는 출발했죠!


도착 후 기계에 부착되어있는 인버터를 진단하였습니다!

이 인버터는 압출기에 사용되는 400KW 인버터 입니다.

엄청나죠?......400KW...ㄷㄷ

플라스틱(수지)을 꾸욱! 눌러 제품을 성형하는(?) 그런 역할을 하는건가봐요!

아래의 사진처럼 인버터에 있는 디스플레이에 Fault가 뜨는게 확인되었습니다!

  

버터의 에러와 정황들을 살펴본 뒤

인버터 문제로 확신한 엔톡커들은 수리를 진행하기로 결정했답니다!

그래서 조심스럽게 거대한 인버터를 떼어내었어요!


※참고로 알아주세요!※

인버터 탈부착은 전문가만이 해야합니다!

비 전문가가 탈부착을 진행 할 경우 예상치 못한 위험이 발생할 수 있기 때문이에요!

우리 고객님들의 안전은 소중하니까요! :D

인버터는 그 자리에서 바로 수리가 어렵습니다!

바로 수리가 된다면 정말 좋겠지만 정확한 내부 손상 확인 및 클리닝 작업 등의 다양한 이유로

그 자리에서 바로 수리가 어렵답니다. 

그렇기 때문에 제품을 택배로 또는 이렇게 직접 떼와서 수리를 하고있어요!

기간의 여유를 조금만 가져주시고 인버터 수리를 맡겨주신다면 후회없는 선택의 결과를 보여드릴게요!:D


다시 본론으로 돌아와서!!!

인버터를 떼어내는 과정도 보실게요!

복잡한 선들이 연결되어있는 400KW 바콘 인버터!

항상 조심조심 선들을 다루어 탈착을 해야한답니다!

언제나 0순위로 안전을 생각해야해요^0^

  

  

  

  

  

  

  

  

  

  

  

  

  

  

  

  

커다란 Vacon 인버터말고도 작은 인버터도 부착되어있어요!

  

Vacon의 400KW인버터를 돌리려면 모터 또한 엄청나게 커야겠죠?

이따 모터 사진도 나오니 잠시 기다려주세요!ㅎㅎ 맛보기로 라벨만~투척!

세심한 결선작업들을 통해 탈착한 인버터를 수리를 해야해서 대전으로 가지고 왔습니다!

클리닉작업부터 해서 작은 피스들과 부품들 수리까지 정말 열일해주신 우리 엔지니어!

이렇게 빠르게 수리를 해야했던 이유는

바콘 인버터를 맡겨주신 업체로 해외바이어의 방문이 있었기 때문이에요!

가동되는 공장의 모습을 보여주어야 하기 때문에 서둘러 수리를 해야하는 상황이었죠!

그래서 한마음, 한뜻으로 수리해드렸습니다!

  

  

 급한 수리건이었기에 황금같은 주말을 반납하고!!!!!!!

수리된 인버터 부착도 하고 동작테스트를 위해 다시 김해로 갔습니다!

워낙 용량이 큰 인버터이기에 용달기사님을 모셔서 제품을 싣고 갔어요!

아주 안전하게 꽁꽁 싸매서 실린 Vacon 인버터!

  

  

도착 후 인버터 설치 전 공장 내부의 모습을 보았어요!

내부 상단에 걸려있는 플랜카드!

'할 수 없어도 할 수 있다고 말하자.'

맞습니다!

긍정적인 말을 통해 모든 걸 이루어 낼 수 있도록 엔톡도 이런 마음가짐으로 임할거에요!

ㅎㅎ 아래는 진짜 공장 내부에요!

크고 신기한 제품들이 많이 있답니다!

  

ㅋ이상한 껍질이 있어 놀라셔쬬?

처음에만 저렇게 나오고 나중에는 제대로 된 모양으로 나온다고 하네요...ㅋㅋ

오른쪽 긴 원형은 수지를 판판하게 펴주는 롤러에요!

그리고 롤러 주변의 기계들! 거대하죠?ㅎㅎ


다음은 기계를 제어하는 컨트롤박스에요!


다음 사진은 플라스틱을 가공하는 원재료의 포대자루에요!

저 거대한 포대자루에 작은 플라스틱 알갱이들이 잔뜩 담겨있대요.

아래의 사진처럼 리프트를 이용해서 포대자루를 들어올려 원료통에 부터주면

연결되어있는 곳으로 쭉 올라가서 수지가 가공되는건가 봅니다!

  


일렬로 서있는 판넬의 모습이에요!

  

그리고 롤러와 함께 있는 다양한 기계들!


  

  

자 이제 수리된 인버터를 연결한 사진을 보도록 하겠습니다!

오래 기다리셨어요^^; 원래 주인공은 맨 마지막인거 아시죠?

수리된 인버터 부착 사진 갑니다~~~

일단 꼼꼼히 싸매온 인버터를 풀고요~

듬직한 우리 엔톡커의 모습!

꼼꼼히 하나하나 선들을 부착하여 연결하고 있어요!

  

  

아래의 사진에서 왼쪽 두꺼운 호스(?) 보이시나요?

이 호스가 인버터 열을 식혀주는 에어콘이래요!ㅎㅎ

기계가 뜨거워지면 오작동이 일어날 수 있어서 가동 후에 열을 식히는 용도인가봐요!ㅎㅎ

  

선들이 연결 다 된거 같아요! 이제 전원을 넣어보도록할게요!

아래의 화면을 보실까요?ㅎㅎ

  

  

  

사진상 화면이 잘 나오고 있구요!

동영상으로 버튼 조작하는 동작테스트도 보도록 할게요!ㅎㅎ

그리고 아까 맛보기로 라벨지만 보여드렸던 모터!!

이만치 크답니다!ㅋㅋㅋㅋ

모터와 롤러가 돌아가는 동영상도 보시죠!

짧지만 잘 돌아가는 모습! 인버터가 잘 작동되고 있다는거죠!

오전부터 수리를 마치는 내내 업체 회장님께서 현장에 함께 계셔주셨어요.

현장에서 모든 일을 마친 후 대전으로 복귀하려 할 때 회장님께서

유비, 관우, 장비가 마셨다는 귀한 술을 주셨답니다!!>0<

뜻이 맞는 사람끼리 하나의 목적을 이루기 위해 행동을 같이 할 것 이라는

도원결의 의미인가요?ㅎㅎ 감사합니다!!

주말을 반납하고 간 현장방문으로 육체적으로 피곤하고 힘들긴 했지만

정말 뿌듯하고 행복한 날이였어요!

도원결의 엔지니어스톡!

전국 공장의 모든 고장난 전자장비가

수리가 되길 바라는 한마음, 한뜻으로 저희는 언제나 여러분과 함께합니다!



사업자 정보 표시
주식회사 엔지니어스톡 | 김성환 | 대전광역시 유성구 문지로 272-16, 412호 | 사업자 등록번호 : 559-87-00124 | TEL : 010-6406-7409 | Mail : engstok@gmail.com | 통신판매신고번호 : 제 2016-대전유성-0664호 | 사이버몰의 이용약관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