엔지니어스톡/커뮤니티

Google for Mobile I/O RECAP 참가 후기!!!!!! :D

알 수 없는 사용자 2017. 8. 10. 11:09

Google for Mobile I/O RECAP

안녕하세요 마케터 ANN 이에용

8월 7일에 개최된 Google for Mobile I/O RECAP 에 다녀왔는데용!!!


이게 무슨 행사냐구요??

이번 행사는 지난 5월 17-19캘리포니아에서 열린 'Google I/O 2017'의 발표내용을 기반으로 

최신 기술 및 비즈니스 정보를 공유하고자하는 자리였어용!!!!!!


 구글 I/O 는 구글의 연례 개발자 콘퍼런스로 

매년 세계 각국의 개발자들이 모여 다양한 신기술에 대해 의견을 나누는 장이라고 하네용!! 

I/O는 ‘입력과 출력(Input/Output)’ 또는 ‘개방 속 혁신(Innovation in the Open)’이란 뜻으로 해석된다고 하니 참고하세용 




Invitation ONLY 로 진행하였는데요!!! ANN은 미리 사전등록하여!!!!! 다녀왔습니다!


그랜드 인터컨티넨탈 서울 파르나스, 그랜드 볼룸(5F)▼에서 진행되었는데요 


등록이 09:00부터시작이어서 집에서 엄청 일찍 출발했어용

예상했던 바와 같이 역시나 줄서서 입장을 했어요!ㅋㅋㅋㅋ


입장 카드와 설문지를 받아 입장 했습니다!


들어가자마자 보이는 트랙별 스케쥴입니다. ▼

40 여개의 다양한 세션으로 구성되었고, 모바일 산업에 관한 다양한 Product 주제와 함께, 

개발(Engineer), 마케팅(Marketing), 비즈니스(Business), 디자이너(Designer) 등 각 분야에 도움이 되는 

최신 기술 및 비즈니스 정보를 공유하고자 세션 외에 다양한 데모 체험과 컨설팅이 가능한 부스가 마련 되어있었어요!!


A, B, C 총 3개의 트랙으로 다양한 세션으로 구성되어 있었어요!

이 중에서 마케터인 저 ANN은 M이 가장 많은 Track B 위주로 살펴 봤어요!


드디어 입장을 했어요!!!! 엄청 크고 사람도 정말 많네요!!! 

엄청 기대가 됩니다 두큰두큰


Head of Android Apps and Games Business Development 민경환님의 환영사로 행사가 시작되었어요


요즘 유료앱을 설치하는 사용자들이 폭발적으로 증가하였다고 하네용!!!


흠.. 아직 저는 유료앱은 한번도 않받아봤는뎅;; 저는 뒤쳐진건가요.....





입구에서 주신 설문지를 제출하면 기념품을 주는 것이였군요! ㅋㅋㅋㅋ

(기념품없으면 설문지 작성 안하려고 한 건 안비밀이에용ㅋㅋㅋㅋ)


입장 카드에있던 lunch box 교환 쿠폰으로 받은 점심입니다!!! 

점심시간이 따로 없고ㅜㅜ 마땅히 밖에서 먹을 곳도 없는 관계로다가 ㅠㅠㅠㅠ

행사장내에서 앉아서 들으면서 먹었습니다. ㅠㅠ

뭔가 딱 들으면서 먹을 수 있는 구성이었달까요..???  ㅋㅋ


고퀄 런치박스 였는데 샌드위치 맛은 그냥 건강한 맛이었습니다!!

점심식사 후 !! 본격적으로 마케팅 관련 세션들이 줄줄이 있었는데요!!!!


제가 들은 많은 세션들 중!!!! 기억에 남는 세션 한개만 간략히 소개해 드릴게요!!


UAC(Universal App Campaign)에 관한 내용을 소개했는데요.


UAC는 광고를 자동으로 타겟팅 해서 내보내는 것으로 가장 전환 확률 높은 유저를 확보할 수 있는 것이라고 했는데요.


예를들어 예전에는 30대 남성게임에 관심이 있는 사람영상을 보고 있는 사람에 대한 타겟팅은 가능했지만30대 남성이며 현재 동영상을 보고 있는데특히 RPG에 관심이 많고 주로 저녁에 다운받으며와이파이 네트워크에 연결돼 있고 배터리 잔량이 충분히 남아 대용량 앱을 다운받을 수 있는 조건에 있는 사람’을 찾는 건 기계만이 할 수 있다고 하였는데요!


처음 여기까지만 듣고... 어? 이렇게 기계가 다하면 나는 이제 뭐하라는거지;;;;;


4차산업혁명이니 AI니 하더니 이제 내일까지다 하는건가...ㄷㄷㄷㄷ


하고 있던 찰나에 


' 마케터가 없어지는 것이 아니라 기계가 더 잘할 수 있는 것을 함으로써마케터가 핵심적인

부분에 집중할 수 있도록 복잡한 것을 단순화해 도움을 주는 것이 UAC의 목표' 라고 설명해 주셨어요


듣고보니 맞는말 이죠 암요암요

한세션당 20-30분씩 끊어서 진행하다보니 지루하거나 졸릴 틈이 없었어요!!!


정말 신기하고 새로운 최신 기술 정보를 많이 얻고 왔네용!!!


점심시간도 없이 빡쌔게 진행하더니!!!!


HAPPY HOUR PARTY 가 기다리고 있었어요!!!!!


고급진 뷔페로 차려주셨어용 역시 구글이네용><




비록 혼자였지만...ㅠㅠ 당당히 한접시 담아와 혼자서 맛나게 먹었습니다!



나오면서 설문지 제출하고 받은 기념품 요아이입니다!!!!!!!!


랜덤이었는뎅 저는 귀요운 핫도그네용!

그럼 알차고 즐거웠던 Google for Mobile I/O RECAP 후기 마칩니다 :D


이번 행사 참여로 얻은 최신정보들을 모아모아 저희 '엔톡' 에도 많이 


활용해야 겠네용~~~


트렌드에 맞춰 나날이 발전하는 '엔톡'이 될게요


※ 버튼을 클릭하시면 예상견적을 받아볼 수 있어요!!! '0'/

※ 모바일에서만 전화연결이 가능해요! 참고바랍니다 ' 3'/


사업자 정보 표시
주식회사 엔지니어스톡 | 김성환 | 대전광역시 유성구 문지로 272-16, 412호 | 사업자 등록번호 : 559-87-00124 | TEL : 010-6406-7409 | Mail : engstok@gmail.com | 통신판매신고번호 : 제 2016-대전유성-0664호 | 사이버몰의 이용약관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