HIGEN 사의 서보드라이브 수리완료기입니다!
모델명은 FDA-5075제품이구요.
220V를 넣어야 하는 서보드라이브에 380V의 전원을 인가시켜 내부가 터진 서보드라이브인데요.
http://engstok.tistory.com/8271?category=197296
맨 처음, 저희 엔톡으로 스핀코터 관련 문의전화를 주셨어요.
전원부 이상으로 의심된다고 하시면서 정확한것은 직접 오셔서 제품을 확인해주시길 부탁하셨답니다.
업체확인 결과 저희 엔톡과 가까운곳에 위치해 있는 곳이기에
저희 엔톡커는 시간과 날짜를 상의 후 바로 현장으로 갔어요!
제품이 있는곳은 클린룸으로 그냥 입고갔던 옷을 그대로 입고 들어가면 안되는 곳이에요!
저희 엔톡커들은 업체에서 주신 옷과 신발을 신고 내부로 들어갈 수 있었어요.
그리고 비좁은 틈에서 제품을 확인하고 문제로 의심되는 서보드라이브를 탈착해왔답니다!
사진으로만 봐도 정말 비좁은 틈이죠?
저 좁은 곳을 빼빼 마르신 저희 팀장님이 쏙 들어가셔서 제품을 분리해주셨답니다!
그리고 제품을 저희 사무실로 가져와서 바로 점검 및 수리를 진행했어요!
입출력단자의 모습을 확인해주구요.
바로 기판을 확인해보니 아래의 사진처럼 새까맣게 타버린 부품의 모습을 볼 수 있었어요.
처참한 흔적.....
소손된 부품들을 자세히 확인해볼까요?
탈착 후 점검한 결과, 제품에는 220V를 넣어야하는데 더 큰 전기를 넣어 서보드라이브 안에서 터지면서
스핀코터 작동에 문제가 있던것으로 확인!
이렇게 소손된 부품들을 하나하나 교체하여 수리를 마치고 다시 현장으로 가서 부착해드리고 왔어요!
하지만 서보드라이브를 부착해드리면서 테스트 하던 중 현장에 있는 다른 제품들도 같이 확인한 결과
서보드라이브 외 다른 제품들도 데미지를 먹은것으로 확인되었어요.
그래서 저희 엔톡커들은 손상된 제품 HMI와 IPC를 가지고 다시 사무실로 돌아왔습니다!
나머지 제품들도 빠르게 수리될 수 있도록 저희 엔톡에서 최선을 다하고 있으니 조금만 기다려주세요!
수리완료된 포스팅을 가지고 돌아오겠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