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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수리의뢰] 현장점검과 제품배송 TIP

알 수 없는 사용자 2017. 9. 8. 13:18

안녕하세요수리도 스마트하게엔지니어스톡 입니다.

이전 포스팅에서 [제조사와 사설수리 업체 특징]▼에 대해 알려드렸는데 많은 도움이 되셨나요?

http://engstok.tistory.com/4687


제품을 어디에 수리의뢰를 해야할 지 정하셨다면, 


이제 현장점검을 요청할 지, 제품을 배송하여 수리를 진행 할 지를 결정하셔야 하는데요.


'현장점검이 필요할 때'와 '제품 배송시 유용한 TIP'에 대해 상세히 알려드리겠습니다.





현장에서 설비가 멈추면 어느 장비가 고장이 나서 멈춘건지 파악이 안되어 어려움을 겪는 경우가 있습니다.


드라이브가 고장인 건지, 모터가 고장인 건 지, 다른 곳이 문제인지, 정확한 진단이 어렵거나,


현장에 테스트기를 보유하고 있지 않아 정확한 진단이 어려울 때  


현장점검을 요청하게 되는데요.


현장점검 요청시에는 출장비용이 발생하므로 요청 전에 가장 먼저  


지난번에 포스팅 해드렸던 [현명하게 수리하는 노하우]▼ 포스팅에 나와 있는


http://engstok.tistory.com/4410


'크로스 체크'를 해보시면 도움이 될 것 같습니다.


그래도 발견을 못하셨다면 현장 점검을 요청하여 정확한 문제 진단을 하시는 것이 좋습니다. 


자칫 잘못 판단하여 고장이 아닌 장비를 수리하시게 되면 


아까운 시간과 비용만 낭비 할 수 있기 때문입니다.



현장점검 요청을 하면 정확한 문제진단이 가능하여 문제를 해결할 가능성이 훨씬 높아지지만.


출장비가 발생을 하여 비용이 부담스러우실 텐데요.


이는 현장방문을 하는 분에게는 왔다갔다 하는 시간 동안 업무를 볼 수가 없기 때문에 


발생하는 비용이므로 참고하시기 바랍니다.



정확한 진단을 하실 수 있는 경우라면 제품을 포장하여 배송하셔도 됩니다.


여러가지 사항을 잘 고려하여 각자 상황에 맞춰 현명하게 선택하시기 바랍니다.


 

현장점검 요청하기에 대해 알아봤으니, 제품 배송시 유용한 팁들에 대해 알려드리겠습니다.






자체적으로 문제진단이 가능하시다면 수리가 필요한 제품만 분리하여 제품을 수리 할 곳에 배송시키면 되는데요.


제품을 직접 분리가 가능하시다면,  분리하시기 전에 잊지말고 꼭! 


여러 측면과, 배선 사진을 최대한 많이 찍어두셔야 합니다.


여러가지 장비들이 연결되어 있기 때문에 사진을 미리 찍어두지 않으면 


설치시에 어려움을 겪을 수 있습니다.


또한 알람이 발생한 경우라면 꼭 알람내용이 뜬 부분도 사진을 찍어두셔야 합니다.


 제품의 메뉴얼을 갖고 계신다면 제품을 배송할 때 함께 배송해 주시면 수리시 많은 도움이 됩니다.





다음으로는 제품을 배송하는 수단들에 대해 알려드리겠습니다.


배송방법과 소요시간 등이 모두 다르기 때문에 상황에 맞는 배송방법을 선택하셔야 합니다.


우선 정말 급하신분들은 직접 제품을 들고 찾아오시는 경우가 있구요.


그 다음 빠른 수단은 기차, 고속버스, 이용시 당일배송이 가능 합니다.


아래▼ 이용하시는 방법과 운임요금이 나온 링크 클릭하여 자세한 내용 확인하세요.



KTX 전국 당일 택배 

https://ktx.korailnetworks.com:480/


금호고속 

https://www.kumhobuslines.co.kr/customer/Notice/Faq_6.asp



마지막으로는 택배를 통해 배송하는 방법이 있습니다.


정말 긴급 상황이 아니시라면, 


택배사마다 다르겠지만 요즘은 거의 오전에 보내시면 다음 날 도착하는 경우가 많으니
 

택배를 이용하여 보내시면 됩니다.


또한 편의점에서도 택배를 보낼 수 있는 곳이 많으니 참고하시기 바랍니다.





엔지니어스톡을 이용하시면 두가지 서비스를 모두 이용하실 수 있는데요.


현장방문도 가능하고 제품을 아래▼ 주소로 택배 보내 주셔도 수리 가능합니다.


<대전 유성구 테크노2로 160 충남대학교 산학협력지원센터 5층 510호>
 

수리 접수나 현장방문 요청 등 기타 모든문의는 ▼아래 대표전화로 전화주세요



현장방문 시에는 출장비가 발생하고


정말 긴급상황이셔서 현장점검을 요청하시거나 제품을 직접 들고 찾아오시더라도 


수리해야 할 부품이 없다면 부품을 구하는 시간이 필요하므로 바로수리는 불가 할 수도 있으니 참고 바랍니다.




(*모바일에서는 '1522·7409' 누르시면 통화가 가능합니다.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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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대표전화로 받지 않을 경우, 엔지니어스톡 담당자분들에게 연락바랍니다.

 

 (*모바일에서는 전화번호를 클릭하면 통화 연결이 가능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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