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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산업용 전자장비 고장] 현명하게 수리하는 노하우!

알 수 없는 사용자 2017. 8. 1. 15:38

산업현장에서 24시간 운용되는 전자장비는 시간이 지날수록 잦은 고장이 발생합니다.

요즘처럼 날씨가 습하고 온도가 높을 때는 더욱 자주 고장이 발생하는데요.

한번 고장이 발생하면 문제를 파악하는 것부터 해결하는 것까지 무척이나 번거롭고 힘이 듭니다.

산업용 전자장비 고장을 현명하게 해결하는 노하우! 함께 확인해봐요.


문제가 발생해서 이를 해결해야 할 때 가장 우선적으로 파악해야 하는 것은

어떤 장비에서 어떤 문제 발생했는지를 파악하는 것이겠죠.

문제 파악을 위한 체크리스트는 다음과 같아요!


CHECK LIST 1. 고장 제품 확인하기

사용하고 계시는 장비가 갑자기 운용되지 않는 상황이라면

해당 장비의 고장이라고 단언하기 전여러가지를 의심해봐야 할 텐데요.

일반적으로 산업현장에서 사용하시는 산업용 전자장비의 경우

여러 전자장비들이 서로 유기적으로 연결되어 있기때문에 해당제품의 고장처럼 보이지만

실제로는 연결된 다른 제품에 문제가 있는 경우가 있습니다.

(* 예1 : 서보드라이브가 명령을 제대로 전달하지 못해 서보 모터가 회전하지 않는 경우)


(* 예2 : PLC 속 프로그램이 초기화 되어 잘못된 명령을 서보 드라이브에 전달하는 경우)


(*유기적으로 연결되어있는 전자장비)


현장에서 사용하고 계시는 동일 장비가 여러 대일 경우해당 장비를 크로스 체크함으로써

보다 명확하게 어떤 장비에서 문제가 발생했는지 확인할 수 있습니다.


(*크로스 체크 : 서로 교차해서 점검 해보는 것)


빠르고 정확하게 문제를 진단하고 해결하기 위해서는 정상적으로 작동하는 장비를

고장이 의심되는 장비와 교체해 해당 설비가 정상적으로 작동하는지를 확인으로써

어떤 장비에서 문제가 발생했는지 정확하게 확인할 수 있습니다.

또한 여유분으로 보유하고 있는 추가 장비가 있어 제품 수리 시 정상작동하는 제품을 

함께 동봉한다면 수리가능성 높이고 수리 시간 대폭 절감할 수 있습니다.

 

CHECK LIST 2. A/S기간 확인

대부분의 전자제품은 보증기간이 존재합니다.

산업현장에서 사용하는 전자장비의 경우도 마찬가지인데요.

제조사에서도 안정적인 사후관리를 위해 보증기간(warranty)을 제공합니다.

각 제조사 및 제품 마다 보증기간은 다르게 적용되는데요.

길게는 10년까지 A/S 보증기간을 설정해주는 경우가 있으니

이를 활용한다면 현장 운용비용을 절감하실 수 있습니다.

 

CHECK LIST 3. 제품 메뉴얼 확인

최초 장비 도입 시 제품 정보가 담겨있는 메뉴얼을 제공 받으실텐데요.

시간이 흘러 고장이 발생할 시점에는 해당 제품의 메뉴얼이

어디에 있는지 파악조차 되지 않는 것이 사실입니다.

제조사가 국내가 아닌 경우 한글 매뉴얼을 제공해주지 않는 경우가 많아

제품 메뉴얼에 대한 활용도가 더욱 낮을 텐데요.

요즘은 인터넷을 통해 메뉴얼을 쉽게 구하고 정보검색기능을 활용해서 활용도를 높일 수 있습니다.

제품메뉴얼을 검색하거나 제조사 홈페이지에서도 메뉴얼 파일을 구할 수 있습니다.


국산 전자장비는 제조사가 문을 닫거나 부담스러운 수리비용을 요구하기도 하는 탓에

제조사에 수리를 의뢰하기 어려운 경우가 많고,

외산 장비일 경우(ex. 독일미국 등배송비용부터 제품이 이동하는 시간이

굉장히 길기 때문에 이를 통해 문제 해결이 어려운 경우가 많습니다.

만약 제품의 A/S기간이 남아있지 않거나 제조사에서 수리가 불가능한 경우에는

해당 제품을 수리할 수 있는 사설 수리 업체를 선택해야할 텐데요.



POINT1. 수리 비용

같은 제품같은 고장증상이라 하더라도 수리 업체에 따라 수리비용은 천차만별입니다.

수리업체별로 각 제품의 수리경험이나 경력 등

각 수리 업체의 상황에 따라 견적이 다양하게 측정됩니다.

 

POINT2. 소요 시간

또한 각 수리 업체의 상황에 따라 수리 소요시간도 다양합니다.

수리하고자 하는 제품의 수리 부속품의 보유 여부가 수리 소요시간에 영향을 끼칩니다.

특히나 해당 수리 업체에 다른 고객으로부터의 제품이 줄을 서고 기다리고 있다면

그만큼 수리에 소요되는 시간은 더욱 길어지겠지요.

 

POINT3. 각 수리 업체 위치와 노하우

국내에 있는 사설 수리 업체의 경우, 전국에 다양한 수리 업체가 분포해 있는데요.

전자장비의 수리라는 작업의 특성상 엔지니어링이 완료되었음에도

현장에서 제품이 정상적으로 작동하지 않거나 제품이 정상적으로 작동하는지 다수의 시행착오가

불가피한 경우라면 가급적 가까운 업체를 선택하는 것이 좋을 것입니다.

또한 수리를 의뢰하고자 하는 제품과 동일한 제품에 대한 수리 경험이 있는 업체라면

수리 가능성 또한 상당히 높아질 것입니다.


산업용 전자장비 수리 비교견적 서비스 엔톡을 이용하면

제품 사진과 간단한 고장 증상만 입력하면 제품 발송 전

고장난 산업용 전자장비의 수리가능여부와 예상 견적예상 소요시간,

견적을 입력한 수리 업체가 보유한 테스트 장비와 수리 이력을 함께 확인할 수 있습니다.



수리의뢰 시 다양한 정보를 미리 파악해서 합리적인 문제해결을 할 수 있도록 도와드립니다.

별도의 서비스 이용료가 없습니다.

수리를 의뢰한 제품이 정상적으로 작동하지 않다면 어떠한 과금도 발생하지 않습니다.


엔톡을 이용해서 수리가능여부와 비교견적을 미리 확인해보세요!

국산외산단종장비 모두 가능하며

전국 20여곳의 수리업체로부터 제품을 맡기기도 전에 예상 견적을 확인할 수 있습니다.

대표번호 1522 - 7409 로 연락주세요.

 

어플리케이션에 대한 안내를 도와드리겠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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대신 접수해드리니 전화 주세요친절하게 상담해 드리겠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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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모바일에서는 전화번호를 클릭하면 통화 연결이 가능합니다.)


(※ 최종견적은 제품별 고장증상에 따라 예상견적과 상이할 수 있습니다.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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